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밭, 아산세계꽃식물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아산시 지역호감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밭, 아산세계꽃식물원


꽃은 아마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것이다. 트래블피플들도 아마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런 여러분들을 위해 새삼스레 떠오르는 곳이 있으니 바로 아산세계꽃식물원이다. 다른 내로라하는 식물원들이 마른 가지를 빛으로 단장할 때에도 향기 가득한 꽃을 피워 올리던 이곳. 물론 빛 축제들도 아름다운 것이었지만, 어찌 향기 있는 꽃보다 아름다울 수가 있겠는가. 사계절 어느 때나 찾아가도 늘 향긋함이 가득한 아산세계꽃식물원을 찾아가 보자. 

                    
                

꽃아, 피어라!

  • 1

  • 2

  • 3

1

아산세계꽃식물원의 외관에 조금은 의아하기도 할 것.

2

아산세계꽃식물원으로 들어가는 길, 꽃들이 반갑게 맞아준다.

3

내부에 들어서면 바깥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진풍경이 펼쳐진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은 아산시 도고면의 봉농리에 있는 식물원이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을 눈앞에 두고 서면 조금은 의아할 수밖에 없을 것. 사방이 꽃으로 가득한 다른 식물원들과는 달리, 아산세계꽃식물원의 외관은 휑하기만 하다. 건물 밖에 놓인 몇 개의 분재를 가지고 ‘식물원’이라 할 수는 없는 일일 텐데 말이다.

일단은 궁금한 마음을 꾹꾹 눌러 담고서 식물원 쪽으로 다가가 보자. 건물 안에 들어서고 나서야 마음이 탁 놓인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의 내부는 그야말로 별천지. 사람의 키를 훌쩍 넘어서는 식물들, 천장에 매달려 여행자들을 굽어보고 있는 식물들, 꽃송이들을 피워내며 웃고 있는 식물들까지 다양한 모습으로 서 있다. 따뜻한 날씨라면 외부의 정원에도 만발해 있는 꽃들을 볼 수 있음은 물론이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이 어떻게 사계절 내내 꽃향기로 가득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비밀은 밖에서 보면 단조롭기 그지없는 건물, 이 거대한 온실에 있다. 아산 세계 꽃 식물원은 연중 3,000여 종의 식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곳. 그리고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온실 식물원이기도 하다. 5,000여 평의 온실 안에 사계절 내내 꽃이 피니 1년 내내 다양한 테마의 꽃 축제가 열리기도 하고, 겨울의 나비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한 곳이 바로 이 아산세계꽃식물원이다. 

 

꽃 사이를 거닐다

  • 1

  • 2

  • 3

1

2

아산세계꽃식물원에는 체험프로그램들도 마련되어 있다.

3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갖추고 있음은 물론이다.

아산세계꽃식물원 안을 걷는 내내 난생처음 보는 갖은 모양새의 꽃들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포인세티아 정원, 에코 플랜트 정원 등 다른 주제가 아닌 꽃 자체를 가지고 꾸며진 정원들은 봄의 민낯을 만난 듯 정겨운 느낌을 준다. 화려하거나 고급스러운 장식 대신 소박하고 섬세한 소품들로 채워진 아산세계꽃식물원은 봄기운을 만끽하며 잠시 앉아 쉬다 가고 싶은 곳. 어느 계절에 와도 봄을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조급함은 사라지고 마음이 편안해질 것이다. 물론, 근심걱정이 싹 사라진 것 같을 정도로 마음이 가라앉고 마는 것은 끊임없이 코끝을 간질이는 향긋한 꽃향기들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말이다. 

아산세계꽃식물원의 꽃은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다. 아산세계꽃식물원에서는 꽃 손수건을 염색해 보는 것, 화분에 직접 꽃을 심는 것뿐만 아니라 꽃을 가득 넣은 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것과 같은 체험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두고 있으니, 아산세계꽃식물원에 온 김에 오감으로 봄을 만끽해 보는 것이 좋겠다. 앵무새들에게 직접 모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은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연 학습 체험 프로그램은 꼭 사전에 전화 문의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둘 것. 

식물원을 나오는 길에는 작은 선물이 준비되어 있는데, 작은 꽃송이가 담긴 화분이다. 입장권을 보여주는 것만으로 얻을 수 있는 이 작은 선물에서 다시 한번 봄 향기가 난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봄을 피워내는 곳, 아산세계꽃식물원이다. 카페와 풀, 레스토랑 등 여러 부대시설도 함께 있어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니 입가에 절로 미소가 떠오를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사철 아름다운 아산세계꽃식물원!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색색의 식물들은 물론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까지 마련된 향기 가득한 그곳으로 떠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1월 2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트래블투데이 THINK-i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충남 아산시 지역호감도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꽃밭, 아산세계꽃식물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