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월
- 115위
-
-
- 12월
- 102위
-
-
- 1월
- 114위
-
-
- 2월
- 3위
-
-
- 3월
- 125위
-
-
- 4월
- 124위
-
-
- 5월
- 126위
-
-
- 6월
- 127위
-
-
- 7월
- 106위
-
-
- 8월
- 117위
-
-
- 9월
- 132위
-
-
- 10월
- 122위
-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인제빙어축제 (20/01/18~20/01/27)
인제빙어축제는 맑고 투명한 소양강의 빙어와 겨울 내설악의 경관이 만나 펼쳐지는 겨울의 축제다. 축제가 열리는 소양호 지역은 설악준령의 맑은 계곡수와 방태산을 감돌고 흐르는 내린천이 만나 형성되는 전국 최대의 청정호수다. 이곳에는 겨울철이면 300만 평의 빙판이 형성되며, 산란을 위한 빙어들이 모이는 곳이다. 축제장에서는 빙어낚시를 비롯하여 군부대 빙어올림픽, 인제군민 빙어 올림픽, 전국 얼음축구 대회등 각종 대회와 얼음썰매, 회전썰매, 눈 놀이터, 로컬투어등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진동계곡산나물축제 (18/05/19~18/05/20)
원시적인 자연 생태계를 가진 남설악 점봉산에서 발원한 진동계곡은 근처의 방태천과 합쳐져 70여 리의 긴 계류를 이루는 계곡이다. 이러한 진동계곡에서는 매년 5월, 마을의 안녕과 지역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흥겨운 축제가 펼쳐진다. 진동계곡산나물축제는 남설악 곰배령 농촌체험학교 일대에서 펼쳐지며 청정함과 건강함이 가득한 산나물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주요행사로는 산나물 먹거리 체험을 비롯하여 막걸리 마시기 대회, 7080 콘서트와 산나물 채취 산행, 산나물 떡메치기, 산채비빔밥 코너 등의 산나물을 이용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산뜻한 봄나물이 생각나는 따사로운 5월, 다양한 산나물을 맛보러 진동계곡으로 떠나보자.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용대리황태축제 (18/05/18~18/05/22)
강원도의 대표 특산물인 황태를 주제로 한 용대리황태축제는 황태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서 개최되고 있다.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를 반복하며 익어가는 용대리 황태는 최고의 맛과 영양을 자랑한다. 용대리 황태는 국내 전체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전국적인 명성이 자자하다. 용대리황태축제는 1999년 제1회 축제를 시작으로 꾸준한 성원과 발전을 거듭하며, 명실공히 인제군과 전국 황태를 대표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 황태 시식행사, 요리 경연 대회 등 체험행사와 공연행사, 다양한 추첨 이벤트로 온 가족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방태산고로쇠축제 (18/03/17~18/03/18)
방태산고로쇠축제는 신비의 약수라 불리는 고로쇠나무 수액을 이용한 축제로, 산촌마을의 아름다움, 맑은 공기, 고로쇠 수액, 지역 특산물의 맛과 자연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방태산 고로쇠는 일교차가 큰 고지대에 위치하여 수액의 맛이 뛰어나며, 고로쇠 수액으로 만든 막걸리 등 다양한 전통 먹거리와 떡 만들기 체험, 널뛰기, 윷놀이 등 도시에서 느끼지 못하는 자연과의 만남을 주선하고 있다. 자연의 맛과 시골마을의 인심이 가득한 방태산고로쇠축제의 현장으로 떠나보자.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인제바퀴축제 (17/07/21~17/07/23)
인류의 문화 한가운데에서 큰 역할을 해온 동그란 바퀴. 바퀴는 경제, 문화, 학문 등 여러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해왔다. 현재 바퀴는 모든 이동과 무역을 가능하게 하는 모든 수단의 장치다. 인제에서 열리는 인제바퀴축제는 이런 바퀴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사한다. 전국 자전거 대회, 모터크로스 대회, 미니 오토바이 레이싱 등의 경주 행사를 비롯하여 익숙한 자전거부터 보기 힘든 슈퍼카와 슈퍼바이크 전시까지 바퀴로 이루어진 다양한 물품들을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최근, 바퀴를 이용한 다양한 스포츠가 유행하고 마니아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인제바퀴축제는 이런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축제로 거듭날 것이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합강문화제 (16/10/07~16/10/09)
합강문화제는 1983년부터 시작된 향토문화축제로 합강이 가진 자연적인 경관과 역사적 상징성을 통해 인제군민의 화합을 이끌고 있는 축제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자신의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 하늘내린 예술제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이 축제에서는 장수노인 기로연 행사, 합강제례, 군민 노래자랑, 거리 퍼레이드 등이 펼쳐져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또한 민관군 친선 축구대회, 여초선생 추모 전국 휘호대회 등 다양한 경연행사도 열린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만해축전 (16/08/11~16/08/14)
『님의 침묵』을 통하여 근대 한국문학의 한 진경을 이룬 만해 한용운 선생. 일생을 조국독립과 겨레사랑으로 일관한 그의 민족정신 계승과 세계 속의 한국을 재조명하기 위해 인제군에서는 매년 8월경에 만해축전을 개최하고 있다. 만해축전에서는 학술 심포지엄을 비롯하여 청소년 백일장, 한국시인협회 학술세미나, 님의침묵 전국 백일장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펼쳐지며 만해 한용운 선생을 기린다.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트래킹&캠핑 페스티벌 (15/07/31~15/08/02)
한번 방문하면 두 번, 세 번 가고 싶은 즐거움이 가득한 인제. 나무가 내어준 꼬불꼬불 숲길을 따라, 숲이 부르는 노랫소리를 따라 즐기는 트래킹&캠핑페스티벌. 캠핑요리대회부터 보물찾기, 바퀴축제공연, 트래킹, 캠프파이어 및 희망풍등 띄우기 등 2박 3일 동안 실시할 건강하고 다채로운 행사들이 가득하다. 올 여름엔 바다 대신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인제 트래킹&캠핑축제로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겨울내설악강변축제 (15/01/01~15/01/11)
겨울내설악강변축제는 겨울에 즐길 수 있는 얼음낚시와 인제 지역의 자연경관을 활용한 축제이다. 기존에 개최되었던 열목어축제의 명칭을 변경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인제군의 겨울을 즐길 수 있도록 발전한 것이 겨울내설악강변축제다. 축제에는 눈 조각 경연대회를 비롯하여 물고기 맨손 잡기, 얼음낚시왕 선발대회 등의 행사를 열어 추운 여름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구성되어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인제서화DMZ평화생명축제 (13/09/28~13/09/29)
한국전생을 상징하는 DMZ에서는 평화와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절로 느낄 수 있다. 휴전선 접경 구역인 인제군 서화면에는 철책과 지뢰, 땅굴 등 한국전쟁이 남긴 상처가 아직 많이 남아있으며, 이러한 특수성을 주제로 평화의 소중함을 알리고 군부대와 민간인의 화합을 도모하는 인제서화DMZ평화생명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에서는 평화생명 기원제와 평화생명문화 한마당, DMZ 생태탐방 체험, 산촌음식 체험 등의 프로그램리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