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 안의 인천, 하루 동안 마음대로! 인천시티투어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LIST-i 지역호감도

내 손 안의 인천, 하루 동안 마음대로! 인천시티투어


서울로 통하는 관문이자 항구도시로 잘 알려진 인천. 워낙 큰 도시이기도 하지만 으레 ‘인천’ 하면 연상되는 관광 명소 또한 적지 않다. 도심 근교에서 바다와 함께 싱싱한 회 한 점이 생각난다면 소래포구를,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싶다면 월미도 놀이공원을 떠올릴 수 있을 것. 여기에 국제도시로의 변화를 꾀하게 되면서 송도, 청라 등 신도시가 개발됨에 따라 인천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인천의 매력은 가히 어느 것 하나로 단정 지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새로운 도시, 인천! 이곳을 좀 더 편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는 시티투어 또한 올해 전면 개편되었으니 새롭게 단장한 인천시티투어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보시라. 

                    
                

테마형에서 순환형으로! 무엇이 좋은 거지?

새롭게 바뀐 인천시티투어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선택의 자유’가 보장된다는 것 아닐까. 기존 ‘테마형’에서는 한 번 버스에 탑승하면 정해진 코스를 그대로 따라 이동해야만 했지 중간에 내린다거나 자신이 보고 싶은 곳만 볼 수 있다거나 하지는 못했다. 그러나 이제는 아니다. 이번에는 ‘순환형’ 코스로 전면 개편된 만큼 정해진 코스가 있더라도 그 안에서 좀 더 둘러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얼마든지 자유롭게 내려서 구경할 수 있다는 점!
 

테마형에서 순환형으로 바뀐 인천시티투어!

더불어 새롭게 바뀐 시티투어 코스는 ‘인천’이라는 도시가 가진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인천만이 보여줄 수 있고, 인천만의 매력이 담겨 있는 장소들로만 이루어졌기 때문. 그렇다면 새롭게 바뀐 인천시티투어 버스는 인천의 어느 장소들을 들르게 될까? 야경이 멋진 센트럴파크에서 출발해 개항장거리, 인천역, 월미공원, 월미문화의거리, 하버파크 호텔, 송도테크노파크, 송도컨벤시아를 거치게 되는데, 거치는 장소는 많지 않아도 인천의 매력을 느끼기에는 충분하다.
 

  • 1

  • 2

  • 3

  • 4

1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이국적 풍경의 센트럴파크

2

센트럴파크 내에 잘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

3

물가를 유유히 건너는 수상택시의 모습

4

센트럴파크의 밤은 낮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각 장소마다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풍부해 어느 곳 하나 놓칠 수 없는 매력이 있다. 출발지인 센트럴파크만 해도 그렇다. 이미 방송을 통해 수차례 소개되었을 정도로 이국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센트럴파크는 고풍스러운 한옥마을과 함께 도시적인 고층 빌딩이 오묘한 화를 이루는 신개념 공원이다. 일반 공원과는 달리 토끼와 사슴도 볼 수 있고, 보트 타는 곳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자연과 편의,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호수 위를 유유히 거니는 수상택시까지 더하면 센트럴파크만의 이국적인 풍경이 완성된다.
 

5

인천의 작은 중국 '차이나타운'

6

7

한국과 중국의 문화가 공존하는 차이나타운의 곳곳

센트럴파크에서 시간을 보낸 뒤에는 인천역 바로 앞에 자리한 차이나타운에 들러보는 것도 괜찮다. ‘인천 안의 작은 중국’이라 불리는 차이나타운은 인천의 오랜 역사와 함께 중국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이곳에서는 잠시 한국이란 걸 잊고 마음껏 ‘중국스러운’ 분위기에 젖어보자. 그렇게 구경하다 배가 좀 고프다 싶으면 차이나타운의 맛집을 찾아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것도 좋고. 어느 정도 배도 채웠겠다, 슬슬 몸을 다시 움직여야 할 때, 시티투어 버스에 탑승한다. 
 

  • 8

  • 9

8

조선 시대의 정원이 여기에도?! 한국전통정원의 모습

9

조선 이민사의 면면을 들여다보는 이민사박물관

그리고 인천의 오랜 자랑 ‘월미공원’을 찾아보자. 평범한 공원이 아닌 특별한 볼거리를 가득 갖추고 있는 공원이기 때문. 조선 시대의 정원들을 모아 그대로 재현해 놓은 한국전통정원을 비롯해 전통문화체험 및 전통한식을 체험하는 월미문화관, 그간 우리 민족이 겪어야만 했던 격동의 이민사를 살펴볼 수 있는 한국이민사박물관까지 비단, 인천뿐 아니라 한국의 살아 숨 쉬는 전통과 역사를 눈여겨볼 수 있을 것.
 
차례로 구경을 마쳤다면 잠시 숨 고르기를 해보는 것도 괜찮다. 공원이 주는 평온하고 쾌적한 분위기를 만끽하다 보면 어느새 월미공원의 명물, 월미전망대에 다다를지도 모른다. 만약 이곳을 만나게 된다면 그냥 지나칠 수는 없을 것. 인천 시가지의 시원한 경관과 함께 은빛 서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기 때문. 드넓게 펼쳐지는 경관에 감탄하는 것은 물론 그간의 답답함이 시원스레 해소될 수 있기에 직접 보지 않고는 모르는 법. 월미공원을 찾는다면 이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작아도 있을 건 다 있는 놀이공원, 월미테마파크

이어서 도착하는 곳은 ‘월미문화의거리.’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도 걷기 좋은 거리로 동심과 낭만이 넘쳐나는 곳이다. 모두 4개의 테마 아래 조성된 거리로 거리 주변에 해안가가 자리해 있어 시원한 바다 향기까지 덤으로 누릴 수 있다. 특히, 거리를 좀 지나다 보면 한편에 자리한 놀이공원도 마주할 수 있다. 그리 크지는 않지만 월미도와 인천을 대표하는 놀이기구들이 오밀조밀 모여 있어 간만에 동심의 세계로 돌아간 듯하다.
 

건물 외관에서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가 대단하다! 송도컨벤시아

인천시티투어의 다음 장소는 '송도테크노파크.' 현대아울렛이 자리해 있으니 야무지게 쇼핑도 하고 주변을 거닐기에도 좋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떠올리게 하는 외관과 고급스러운 내부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으로 이미 수많은 방송에 소개된 송도컨벤시아까지 둘러보면 오늘의 시티투어 일정은 어느덧 마무리. 지금까지 소개했던 장소들을 모두 둘러봐도 괜찮고, 이 중에 몇 곳만 골라 둘러봐도 괜찮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인천시티투어의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송도는 야경으로 특히 유명한 도시죠? 화려한 송도의 밤을 보고 싶다면 1박을 해보는 것도 의미 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트래블투데이 서덕아 취재기자

발행2016년 07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완주군 아원고택, 구이안덕마을 웰니스 관광지 선정, 국내여행, 여행정보 완주군 아원고택, 구이안덕마을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내 손 안의 인천, 하루 동안 마음대로! 인천시티투어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