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연제구
부산 연제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181위
-
-
- 12월
- 111위
-
-
- 1월
- 201위
-
-
- 2월
- 141위
-
-
- 3월
- 151위
-
-
- 4월
- 158위
-
-
- 5월
- 171위
-
-
- 6월
- 116위
-
-
- 7월
- 128위
-
-
- 8월
- 147위
-
-
- 9월
- 104위
-
-
- 10월
- 121위
-
-
읽어보기문화
기록이 곧 역사인, 부산 국가기록원 역사기록관
우리는 기억을, 추억을 남기기 위해 매우 다양한 방법으로 기록을 한다. 매일 일기를 쓴다거나 메모를 한다거나 하는 아날로그적인 방법을 통해 또는, 각종 SNS를 활용하여 글을 올리고 사진을 남기거나 하는 디지털적인 방법을 통해서 말이다. 어찌됐든 기록이란 것은 곧, 누가 됐든, 무엇이 됐든 좀 더 오래도록 남기기 위함이다. 그래서 우리는 ‘기록’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오늘 소개할 곳이 바로 그러한 곳이다. 수많은 기록 중에서도 ‘역사’의 기록을 소중히 여기고자 하는 부산 국가기록원 역사기록관이다.
-
읽어보기탐사
갈수록 기대되는 온천천시민공원
‘환경보호’, ‘생태계보호’의 필요성을 알고는 있지만 정작 몸으로 실천한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다. 환경의 ‘변화’가 시작되는 순간 우리들 삶의 질도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여기 부산 연제구에 자리한 온천천시민공원에는 버려졌던 자연에서 되살린 자연으로의 모습을 갖춘, 그래서 사계절마다 빛나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변화의 변화가 있다.
-
읽어보기체험
부산 포교의 핵심, 혜원정사
인생의 괴로움에 대해 깨닫고 6년간의 고행, 그리고 보리수 아래에서의 사색을 통해 지혜와 진리를 향한 깨달음, 나아가 어떠한 욕망에도 흔들리지 않는 해탈의 경지에 오를 수 있었다. 이것은 곧, 참된 의미의 자유를 의미하는 ‘열반’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바로, 이 해탈과 열반의 경지에 오르게 된 자가 있으니 바로, ‘석가’이다.
-
읽어보기별미
비교 불허한 그 맛 ‘회덮밥’
무더운 여름, 입맛은 없고 시원하고 상큼한 ‘무언가’가 당길 때, 입맛을 돋우면서 건강까지 챙겨주는 ‘이것’을 먹어보라. 필수 영양소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칼로리는 낮고 포만감은 한껏 가져다주는 ‘이것’은 뜨거운 여름, 뜨거운 음식을 먹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요리다. 상차림이 거추장스럽지 않아 정갈하게 한 끼 식사로 때우기 좋은 ‘회덮밥’이 그 주인공이다.
-
읽어보기명물
뜨거운 열정이 살아 숨 쉬는 연제구
유난히 체육을 좋아하던 너. 흘린 땀방울은 배신을 하지 않는 법이라며 열심히 땀 흘리며 몸을 움직이던 네가 유난히 생각나는 오늘이야. 내가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일까? 나와는 다른 네 성향에 관심이 많이 갔던 것 같아. 그런 너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냈던 곳, 바로 연제구의 자랑이자 부산의 자랑인 아시아드 주경기장에 다녀오려 해. 2002년이었지, 벌써 시간이 그렇게 흘렀네. 그때의 이곳은 정말 함성과 기쁨으로 가득 찼었는데. 아직도 눈에 선하다. 그래서 다시 그때의 기억을 되살려보고자 다시 한 번 연제구로 떠나보기로 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