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서핑 메가 이벤트, ‘2019 양양 서핑 페스티벌’,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대한민국 최고의 서핑 메가 이벤트, ‘2019 양양 서핑 페스티벌’


대한민국 최고의 서핑 고수를 가리는 메가 이벤트가 11일부터 13일까지 양양 죽도해변에서 열린다. 

                    
                

양양 서핑 페스티벌 포스터

서퍼들에게 양양은 서핑 성지로 통한다. 파도가 좋은 날은 주중에라도 바다를 즐기는 서퍼들로 북적이는 곳이 양양이다. 이곳에서 지금까지 없었던 최고 상금 규모의 서핑대회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하니 서퍼들의 몸과 마음은 벌써부터 양양을 향하고 있다. 

죽도해변에서 서핑 페스티벌이 개최된 지 올해로 6년째. 이미 서퍼들에게는 1년을 마무리하는 가장 의미 있는 대회로 자리매김하였다. 강원도와 양양군은 서핑이 해양레포츠산업의 현재이자 미래임을 간파하고, 강원서핑협회와 손을 잡고 판을 키웠다. 중앙일보를 대행사로 하여 서핑대회 뿐만 아니라,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뮤직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하였다. 

3천만원이 넘는 상금 규모에 숏보드, 롱보드 프로에서 주니어부까지 11개 종목에 5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띤 경기를 펼치다보면 저녁에는 슈퍼밴드 호피폴라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가 즐길 만한 가수들이 모여 죽도해변의 밤을 빛낼 예정이다. 관람객이 양양을 놓쳐서는 안 될 이유다.

올해 양양은 방송가에서도 핫(HOT)하다. jtbc 서핑하우스, mbn 바다가 들린다, mbc 구해줘 홈즈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앞다퉈 서프시티 양양을 소개하였다. 젊음의 해방구 같은 죽도와 인구해변은 밀려드는 청년 서퍼들로 유행을 반영한 샵들이 급증하면서 양양을 열정의 이미지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21개 해변 중에서 이미 14개 해변에 서핑샵이 입점을 하였고, 전국의 절반가량 되는 67개 서핑샵이 수년간 양양에 집중해서 문을 연 것을 보면 젊은이들의 창업 열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가 있다. 게다가 2017년 서울 양양 간 고속도로가 개통되어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서퍼가 급증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였다. 올 여름에 양양군 피서객이 증가한 것도 서퍼 증가의 영향이 컸다는 양양군의 분석이다. 

인구에도 큰 변화가 감지된다. 줄곧 내리막길을 걷던 양양군의 인구가 지난해부터 증가세로 돌아섰다. 동해안 6개 시군 중에 유일하다. 그만큼 양양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양양 서핑 페스티벌은 파도가 좋은 가을에 개최된다. 앞뒤로는 양양을 대표하는 송이축제와 연어축제가 있다. 가히 양양을 대표하는 가을축제 3종 세트다. 

축제기간동안 서울-양양 간 셔틀버스도 운영된다. 참관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도 가능하다. 예약자에게는 상응하는 혜택이 있다. 단풍이 좋은 계절 설악의 양양에서 시원한 파도와 함께 서핑 페스티벌을 즐기다보면 이것이 곧 힐링이고 가을의 백미가 아닐까 한다. 양양 서핑 페스티벌 신청은 http://양양서핑페스티벌.kr에서 가능하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서핑의 성지 양양! 양양의 송이축제, 재밌게 즐기셨나요? 그렇다면 이젠 서핑을 즐길차례! 시원한 가을바람 맞으며 파도를 타는 짜릿한 기분을 만끽하고 나면, 다음은 양양연어축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풍성한 양양의 가을을 기대하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10월 0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울산시 동구, “이번에는 방어다! ”제2회 방어진회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울산시 동구, “이번에는 방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대한민국 최고의 서핑 메가 이벤트, ‘2019 양양 서핑 페스티벌’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