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 김유정, 안효섭 주연의 SBS월화드라마 ‘홍천기‘가 동시간대 7주 연속 1위, 약 10퍼센트 시청율을 기록하면서 드라마가 회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더욱 커지고 있다. 드라마 14회, 16회 촬영지 주무대는 경기도 연천이다.
1
2
3
서울과 가까운 지리적인 특성, 깨끗한 청정지역, 건강한 먹거리, 새롭게 떠오르는 이색관광지 재인폭포, 호로고루 등은 한류스타만큼이나 인기가 높다. 경기도 연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관광상품인 DMZ, 지질관광(지오투어리즘), 생태관광(에코투어리즘), 트레킹, 노지캠핑 등은 독특하면서 개성이 넘친다.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만족감이 높아지면서 리피터(반복해서 방문하는 관광객, 단골손님)가 늘고 있다.
10월 16일 토요일 신규 여행상품으로 만들어진 연천 한탄강 주상절리길 트레킹 여행상품은 외신기자들도 함께했다. 연천 아우라지베개용암에서 출발해서 백의리층에 도착하는 이 여행상품은 유료임에도 불구하고 예약율이 높다. 관광객은 현재 네이버스토어(네이버페이결재가능), 쿠팡에서 예약을 하고 있다. 11월 14일까지 운영이 된다.
이번 코스에 참여한 고예지씨(28)는 작년 연천에 방문한 기억이 너무나 좋아서 다시 한번 연천을 방문하게 되었다고 했고, 연천관광지가 처음이라는 외신기자들은 지질공원 해설사 선생님의 트레킹 코스 해설은 해외에서도 보기가 드물 정도로 명품이었다는 평가를 해 주었다.
앞으로 경기도 연천관광은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과 늘 함께하려고 한다. 지속가능한 ‘경기도 연천만의 관광’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다른 곳에서 좀처럼 느끼고 볼 수 없는 지역주민 ‘명품해설’, 이제 곧 30년이 되어가는 대한민국의 넘버원 전곡선사유적지 ‘구석기축제’, 전세계인이 꼭 한국을 방문하고 싶은 평화관광 ‘DMZ’,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존하고 있는 생태관광, 지구의 역사를 확인하는 지질관광은 앞으로 경기도 연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더욱 큰 기쁨으로 다가갈 것이다.
촬영지로든 관광객이든 많이 찾는데는 그만한 매력이 분명 있을 터, 트래블피플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주는 그곳, 연천이 곧 그런 여행지가 아닐까 싶은데요~ 구석구석 연천여행 매력탐구 어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10월 2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