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즐거움과 낭만이 있는...
광안리해수욕장
특히 올해는 드론쇼와 연계한 광안리 레이저 쇼와 국제여자 비치발리볼 대회가 예정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광안리해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SUP존, 매년 다양한 주제의 캐릭터존 및 드론존 등 테마가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7~8월 광안리해변에서는 차 없는 문화의 거리, 광안리 발코니 음악회, 아트마켓, 광안리 비치 스트릿 댄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개최된다. 또한 드론존에는 광안리의 자랑인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를 매주 토요일 2회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피서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해안선으로 100m 구간에 해파리 유입 방지 그물망을 최초로 설치하여 해파리 쏘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수상안전관리요원 전원이 수상구조 관련자격증을 보유토록 하였으며, 위험성 평가실시를 통한 위험요인을 개선하여 매년 증가하는 방문객의 안전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아울러 개인 파라솔 설치구간을 마련하여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맨발걷기 열풍에 따른 세족장 운영기간 역시 작년 6월~11월에서 올해는 4월~11월로 연장하였으며, 바가지 요금 근절을 위해 샤워탈의장 등 공공사업 운영을 공공단체(2개소)에 위탁하여 투명하고 불편함이 없는 광안리해수욕장을 만들 계획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항상 모두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편의시설물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편리한 해수욕장을 조성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경찰, 119 수상구조대, 해양경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긴밀하게 유지하여 올해도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바다하면 또 유명한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리를 가로지른 밤의 광안대교는 아름다움 그 자체죠~ 올 여름엔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광안리해수욕장으로 떠나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6월 24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