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밀마루전망대,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세종특별자치시 지역호감도

세종시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밀마루전망대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는 도시, 세종시. 충청남도 연기군 전역을 비롯해 공주시 일부와 충청북도 청원군의 일부를 합쳐 2012년 7월 새로운 도시로 탄생하게 되었다. 수려한 자연경관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세종호수공원을 비롯해 오랜 역사와 800여 년 된 느티나무를 간직한 비암사까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세종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밀마루전망대이다. 과연 이곳에서 보는 세종시의 변화된 모습은 어떠할지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세종시로의 여행을 떠나보자. 

                    
                

찾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는 곳, 밀마루전망대!

높이 42m의 밀마루전망대, 세종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밀마루’는 원래 충청북도 연기군 남면 증촌리의 옛 지명으로 낮은 산등성이라는 뜻이다. 해발 98m의 구릉 위에 자리 잡은 밀마루 전망대는 높이 42m, 누드형 구조를 띠고 있다. 아직은 세종시 내에 고층 건물이 많이 들어서지 않아 마치 전망대만 우뚝 솟아있는 것처럼 보인다.
 
사실 ‘전망대’ 하면 떠오르는 생각은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는 것뿐이 아닐까. 그 외에 별다른 특징은 없어 보이지만 이곳 세종시에 위치한 밀마루 전망대는 조금 특별하다. 왜냐하면 변화하는 도시 세종시의 발전과정을 차례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세종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어떤 변화를 거쳐 세종시가 만들어졌는지 지켜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애정이 갈 수밖에 없다.

그래서 그런지 벌써 이곳의 명성은 방문자 수로 입증된 상태. 2009년 개관하여 2016년 1월 기준, 현재 누적 관광객이 38만 명을 돌파하였다. 즉, 연간 8만 명의 관광객이 이곳을 다녀갔다는 말씀. 누가 뭐라 해도 명실상부 세종시를 상징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았다는 뜻이기도 하다.

세종시를 들르는 사람이라면 필수적으로 둘러보는 곳이 된 밀마루전망대! 입구에 들어서면 정면에 붙어있는 전망대의 야경사진이 낭만을 더한다. 아마 밤이 되어 멀리서 바라보는 밀마루 전망대의 모습은 사진보다 훨씬 더 아름답지 않을까. 
 

1

울창한 수목 사이로 고개를 빼꼼히 내미는 밀마루전망대 

2

전망대 내부에는 세종시의 현황도와 조감도 등을 볼 수 있다. 

3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세종시의 변화 모습

그럼 본격적으로 전망대 안을 구경해보자. 전망대 안에 위치한 엘리베이터를 타고 9층으로 올라가면 그토록 고대하던 세종시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변화된 세종시의 모습과 함께 근처의 공주나 조치원 등의 도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 또 하나 이곳 밀마루 전망대만의 특별함은 전망대 기둥의 흔들림이다. 아무 때나 그런 것은 아니고 초속 30m 이상의 바람이 불 때면 전망대의 데크부가 8.5㎝가량 흔들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고 전망대가 튼튼하지 않아서 흔들리는 것은 아니니 걱정하지는 말기를. 아마 놀이기구를 탄 것 같은 짜릿함이 살짝 들어 재미를 더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앞으로 세종시에 고층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게 될텐데 그때에는 밀마루전망대가 전망대 본연의 기능을 상실할 수도 있다는 것. 아마도 세종정부청사의 모습을 조망하는 정도에만 그치지 않을까 하고 염려하는 시선도 있다.
 

  • 고층 건물들이 빼곡해지면 밀마루전망대의 미래는 어찌 될까.

    4

  • 전망대에서 바라본 세종시의 전경

    5

4

고층 건물들이 빼곡해지면 밀마루전망대의 미래는 어찌 될까. 

5

전망대에서 바라본 세종시의 전경

그럼에도 아직까지 세종시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유일한 전망대라는 점에서, 또 앞으로도 세종시 전경의 기록을 간직한 곳이라는 점에서 더욱 가치 있게 여겨질 수 있다. 세종시의 다른 관광명소와 연계하여 둘러본다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설과 추석을 제외한 날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니 비교적 관람 시간은 자유로운 편. 그러나 전망대 내 관람 인원에는 제한이 있으므로 단체로 관람할 경우에는 반드시 예약이 필요하다.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도시, 세종시의 변화를 직접 보고 싶다면 밀마루전망대로 떠나보자.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만약 세종시에 들를 기회가 있다면, 세종시의 밀마루전망대를 꼭 한번 들러서 변화하는 세종시의 모습을 확인해보세요. 전보다 세종시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예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흥국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세종시의 변화된 모습을 한눈에, 밀마루전망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