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돝섬 마케팅’ 본격 시동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창원시, 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돝섬 마케팅’ 본격 시동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7일 2019년 황금돼지 해를 맞아 돝섬을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책갈피, 연하장 등 황금돼지섬 스토리텔링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 1

  • 2

1

2

책갈피

시는 우선 돝섬에 전해 내려오는 돼지 전설을 활용해 ‘부자 되는 황금돼지섬 돝섬’이라는 구호를 만들고, 이를 활용해 책갈피를 제작했다. 책갈피에는 귀여운 돼지 캐릭터가 엄지를 치켜들고 돝섬에 서있는 모습이 담겨 있으며, 황금색으로 제작해 돝섬이 황금돼지섬이라는 상징성을 담았다. 시는 관광박람회와 팸투어 등 향후 예정된 관광마케팅 행사를 통해 책갈피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돝섬에 황금돼지 조형물을 조성하기 위해 세부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돝섬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캐릭터도 개발해 이를 각종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연말에 각종 유관기관, 단체장, 통리반장, 위원회 등에 발송하는 연하장에도 황금돼지섬 스토리를 넣을 예정이다. 시정발전 협조에 대한 신년인사와 함께 황금돼지 이미지로 길운과 복을 함께 기원하는 마음을 담는다. 

황규종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부자 되는 황금돼지섬’이라는 구호에 맞게 돝섬을 찾은 방문객들이 좋은 기운을 얻어 가고, 또 풍성한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창원 곳곳에 마련되어 있는 관광지를 돌아보며, 황금돼지해에 어울리는 돝섬도 함께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2월 2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6만명 돌파, 국내여행, 여행정보 강진군 다산박물관 올해 입장객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창원시, 내년 황금돼지해 맞아 ‘돝섬 마케팅’ 본격 시동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