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관악구는‘축제 풍년’, 관악으로 오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올해 관악구는‘축제 풍년’, 관악으로 오세요!


따스한 햇살에 전국이 초록빛으로 물들기 시작하고, 여기저기 봄꽃이 수줍게 피어올라 설렘으로 가득한 계절이 찾아왔다. 올해, 봄기운을 만끽하며 쉼과 낭만, 건강이 공존하는 이색적인 축제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서울 관악구를 주목할 만하다.

                    
                

각종 문화‧예술 공연, 박람회, 전시회 등을 품은 축제가 풍성하게 열려

먼저,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 되는 열린 축제의 장 ‘관악구민 체육대회’가 오는 27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관악구민운동장에서 진행된다. 

‘관악구민 체육대회’는 10인 11각‧볼바운딩‧줄다리기‧단체 줄넘기 등 동 대항 경기와 가족경기, 어르신경기 등 구민 누구나 참여하여 체력을 단련하고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종목이 준비되어있으니, 기대해도 좋다.
 

  • 1

  • 2

1

2018년 제1회 관악도시농업박람회 축제 현장

2

2018년 제1회 관악도시농업박람회에서 양봉체험을 하는 아이들

5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는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가 관악구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서울시와 관악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시농업과 건강’을 주제로, 도시농업 정책관‧홍보관 전시, 텃밭 전시, 체험부스, 국제컨퍼런스, 도시농부장터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서울시 18개 자치구가 참여하여 ▲농작물을 이용한 체험 ▲양봉체험 ▲건강요리 콘테스트 등 100여 개의 참여부스를 운영해, 행사의 풍미를 더할 예정이다. 도시농업에 대한 즐거움을 발견하고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제8회 서울 도시농업박람회’, 미래의 도시농부를 꿈꾸는 주민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기회다. 

‘청년특구 관악’ 답게 청년층을 타겟으로 한 축제 또한 풍부하다. 5월 11일(토)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악구청 광장에서는 청년이 기획하고 청년이 만드는 ‘2019. 관악청년축제’가 열린다. 

청년들의 삶의 문제에 대해 공감하고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공연, 이벤트, 부스운영, 강의 등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하여 소통의 장을 꾸릴 예정이다. 특히, ▲주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람회’ 운영 ▲무료 심리 상담과 검사진행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스타트업과 투자자와의 실질적인 네트워킹의 장, ‘낙성벤처밸리 페스티벌’이 5월 18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악구청 광장과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창업 관련 저명인사의 강연, 창업 성공스토리 발표 등이 진행되는 컨퍼런스를 비롯해,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AR/VR, 3D 프린터 체험, 스타트업 기업 홍보‧상담 및 창업상담, 투자 컨설팅을 위한 다양한 부스도 운영되어 관악의 젊은 인재들이 창업벤처 생태계에 진입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 1

  • 2

1

2016년 강감찬축제 거리퍼포먼스 현장

2

2017년 강감찬축제 체험현장

관악구의 10월은 거리 곳곳이 강감찬 장군의 당찬 전승 기운으로 물들여질 예정이다. 바로, 귀주대첩 1,000주년을 기념하는 ‘2019. 관악 강감찬축제’가 10월 18일(금), 19일(토) 양일간 낙성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된다. 강감찬 장군 출병식, 전승행렬을 선보이는 다양한 퍼포먼스 등 주민이 참여자인 동시에 개최자가 되어 1,000년 전 귀주대첩 승전의 날을 그대로 재현해 낼 계획이다. 

올해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관악구 일대에서 열리는 이색적인 축제에 참여해 일상의 또 다른 활력을 느끼고 소소한 행복도 챙겨보는 건 어떨까. 

박준희 구청장은 “적절한 휴식은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관악구에서 열리는 색다르고 특색 있는 축제에 참여하여 행복한 추억들을 많이 쌓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그야말로 관악구가 축제 풍년이군요. 신록의 계절 5월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축제를 찾는다면 관악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4월 2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의림지 역사박물관’지역 문화기관 역할 톡톡!, 국내여행, 여행정보 ‘의림지 역사박물관’지역 문화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올해 관악구는‘축제 풍년’, 관악으로 오세요!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