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맛나는 도시 서구로 떠나는 당일코스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살맛나는 도시 서구로 떠나는 당일코스1

대구광역시 서구는 '꿈과 희망이 자라는 행복한 서구'를 슬로건으로 걸고 있다. 시민이 행복하고 주민들의 문화가 자라는 서구는 경제개발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여가와 지역의 특색을 접목시켜 제대로 살맛나는 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대구 서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5.18 기념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5.18 기념공원

    5·18민주화운동을 기리는 역사공원이다. 5·18자료실과 공연·행사시설을 갖춘 5·18기념문화관과 시민군조각상을 비롯해 5·18정신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원형 분수공간 등을 갖춘 대동광장이 있다. 정상에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3층 누각인 오월대를 비롯해 5·18민주화운동학생기념탑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도 경내에 자리하고 있다. 5·18민주화운동을 기리는 역사공원이다. 5·18자료실과 공연·행사시설을 갖춘 5·18기념문화관과 시민군조각상을 비롯해 5·18정신을 상징적으로 나타낸 원형 분수공간 등을 갖춘 대동광장이 있다. 정상에는 전망대 역할을 하는 3층 누각인 오월대를 비롯해 5·18민주화운동학생기념탑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도 경내에 자리하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1268
    연락처062-376-5197

  • 2
    운천저수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운천저수지

    일제강점기 초기에 상무대와 민력동의 논에 물을 대는 역할을 했으나 1995년부터는 오폐수를 차단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여 저수지 일대를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했다. 현재 저수지를 빙 두른 산책로에는 조형물과 음악분수, 지압로, 정자 등이 있고, 여름에는 홍련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며, 논병아리, 흰뺨검둥오리 등의 조류가 찾아 드는 도심 속 명소로 자리해 있다. 일제강점기 초기에 상무대와 민력동의 논에 물을 대는 역할을 했으나 1995년부터는 오폐수를 차단하고 맑은 물을 공급하여 저수지 일대를 자연생태공원으로 조성했다. 현재 저수지를 빙 두른 산책로에는 조형물과 음악분수, 지압로, 정자 등이 있고, 여름에는 홍련이 저수지를 가득 메우며, 논병아리, 흰뺨검둥오리 등의 조류가 찾아 드는 도심 속 명소로 자리해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869-9
    연락처062-360-7990

  • 3
    운천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운천사

    고려시대 사찰인 운천사는 운천저수지에서 뒤편으로 난 길을 따라 금호지구 쪽으로 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입구에는 줄지어선 대숲 끝에 사천왕상이 여행객들을 반긴다. 돌계단을 오르면 앉은 높이 가 2m 정도에 이르는 마애여래좌상이 자연 암벽에 양각되어 있다. 이 불상은 원효대사와 제자 보광화상에 얽힌 재미있는 설화를 품고 있다. 고려시대 사찰인 운천사는 운천저수지에서 뒤편으로 난 길을 따라 금호지구 쪽으로 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입구에는 줄지어선 대숲 끝에 사천왕상이 여행객들을 반긴다. 돌계단을 오르면 앉은 높이 가 2m 정도에 이르는 마애여래좌상이 자연 암벽에 양각되어 있다. 이 불상은 원효대사와 제자 보광화상에 얽힌 재미있는 설화를 품고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 903-18
    연락처062-375-0053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