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작품이 되는 곳 전남 장흥군, 당일코스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자연이 작품이 되는 곳 전남 장흥군, 당일코스2

전남 장흥군의 자연은 작품과도 같다. 특히 천관산에 위치한 천관산문학공원에서는 자연에 작품을 세긴 비석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한재공원에서는 군락지를 이루고 있는 할미꽃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정남진전망대는 황포돛대 아래로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풍경을 선물한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전남 장흥군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주왕산 국립공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주왕산 국립공원

    단풍이 아름다워 설악산에 비견되곤 하는 주왕산은 1976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신라의 주왕이 은거하였다 하여 주왕산이라 이름 붙여진 이 산에는 세 개의 아름다운 폭포가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단풍이 아름다워 설악산에 비견되곤 하는 주왕산은 1976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신라의 주왕이 은거하였다 하여 주왕산이라 이름 붙여진 이 산에는 세 개의 아름다운 폭포가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주소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상의리 406
    연락처054-873-0018

  • 2
    달기약수탕,국내여행,여행지추천
    달기약수탕

    달기약물이라 많이 불리는 달기약수는 철분과 탄산이 많으며, 위장병과 피부병에 큰 효능을 보인다. 달기약수탕은 신탕과 중탕, 상탕, 그리고 하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통은 하탕의 물을 많이 마신다. 달기약수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배탈이 나지 않는다고 하기도 한다. 달기약물이라 많이 불리는 달기약수는 철분과 탄산이 많으며, 위장병과 피부병에 큰 효능을 보인다. 달기약수탕은 신탕과 중탕, 상탕, 그리고 하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통은 하탕의 물을 많이 마신다. 달기약수는 아무리 많이 마셔도 배탈이 나지 않는다고 하기도 한다.

    주소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부곡리
    연락처054-873-0101

  • 3
    찬경루,국내여행,여행지추천
    찬경루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 183호로 지정된 찬경루는 세종 10년에 청송군수가 건립한 곳으로 전해지고 있다. 정면 4칸, 측면 4칸의 2층 누각으로 이루어진 찬경루는 용전천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경상북도 유형문화재 제 183호로 지정된 찬경루는 세종 10년에 청송군수가 건립한 곳으로 전해지고 있다. 정면 4칸, 측면 4칸의 2층 누각으로 이루어진 찬경루는 용전천이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주소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월막리 373
    연락처054-873-0101

  • 4
    송소고택,국내여행,여행지추천
    송소고택

    조선 영조 때의 만석꾼, 심호택이 지은 집으로 알려져 있는 송소고택은 현재까지도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다. 오랜 세월을 지나 온 이 고택은 조선 후기 상류 주택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여행객들이 묵을 수 있도록 일부를 개방하고 있기도 하다. 조선 영조 때의 만석꾼, 심호택이 지은 집으로 알려져 있는 송소고택은 현재까지도 원형을 잘 보존하고 있다. 오랜 세월을 지나 온 이 고택은 조선 후기 상류 주택의 특징을 잘 보여주고 있으며, 여행객들이 묵을 수 있도록 일부를 개방하고 있기도 하다.

    주소경상북도 청송군 파천면 덕천리 176
    연락처054-874-6556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