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상설시장 | 1일,6일 | 2일,7일 |
3일,8일 | 4일,9일 | 5일,0일 | 기타 |
역사 Q. 역사,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개장년도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조선 및 구한말 일강기 및 6.25 종전 (1910~1952) 종전, 새마을 운동 이전 (1953~1969) 산업화, 올림픽 이전 (1970~1987) 서울올림픽 이후 현대 (1988~현재)
규모 Q. 규모,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점포수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1000개 이상의 유통거점의 초대형 시장 500개 이상과 1000개 미만의 대형시장 100개 이상과 500개 미만의 지역시장 50개 이상과 100개 미만의 동네시장 50개 미만의 골목시장
명동상점가는 의류, 신발, 가방 등 공산품을 파는 상점들이 밀집돼 있었지만 대도시에 비해 물건이 다양하지 못하고 가격도 훨씬 비싸서, 이용객들은 일부 단골 손님으로 극히 한정돼 있었다. 그래서 죽어가던 상권을 되살리기 위해 발벗고 나서서 노력한 결과, 원도심의 매력을 되살리는데 성공해 최근에는 쇼핑은 물론이고 외국이나 대도시에서 볼 수 있었던 활력 넘치는 거리 공연과 문화예술 행사를 접할 수 있는 새로운 문화의 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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