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상설시장 | 1일,6일 | 2일,7일 |
3일,8일 | 4일,9일 | 5일,0일 | 기타 |
역사 Q. 역사,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개장년도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조선 및 구한말 일강기 및 6.25 종전 (1910~1952) 종전, 새마을 운동 이전 (1953~1969) 산업화, 올림픽 이전 (1970~1987) 서울올림픽 이후 현대 (1988~현재)
규모 Q. 규모, 어떠한 기준으로 구분하였을까요? 해당 시장의 점포수 기준으로 구분하였습니다. 1000개 이상의 유통거점의 초대형 시장 500개 이상과 1000개 미만의 대형시장 100개 이상과 500개 미만의 지역시장 50개 이상과 100개 미만의 동네시장 50개 미만의 골목시장
1960년대부터 수유리 지역에 자연 발생된 시장 중 하나이다. 수유시장, 수유전통시장과 붙어있으며, 3개 시장이 밀집되어 수유리 일대에서 시장기능이 가장 집중되어 있다. 140여 개의 점포에서 수산물, 농산물, 과일, 채소, 축산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고객 서비스 마인드 고취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수유재래시장은 마을과 시장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인데, 상인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공연은 물론, 시장 내 ‘수유 마을 작은 도서관’을 열어 상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책을 보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이곳에서는 도서대출 외에도 상인강좌, 인문학강좌가 활발하게 진행되어 시장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탄생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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