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흔적을 따라 떠나는 여행 인천 계양구, 당일코스 2,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역사의 흔적을 따라 떠나는 여행 인천 계양구, 당일코스 2

인천 계양구에는 역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다. 영신공원에서는 영신군이이묘를 마주할 수 있으며, 황어장터에서는 3.1만세운동기념탑을 볼 수 있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함께 대표적인 두곳을 방문해보는 것을 어떨까.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인천어린이과학관도 추천한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인천 계양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한밭수목원,국내여행,여행지추천
    한밭수목원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이다.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테마별 식물원이 조성되어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를 보존하면서 동시에 자연체험학습의 장이자 도심 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이다.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테마별 식물원이 조성되어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를 보존하면서 동시에 자연체험학습의 장이자 도심 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고 있다.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대로 201 135
    연락처042-472-4972

  • 2
    수통골,국내여행,여행지추천
    수통골

    오랜 기간 대전 시민들로부터 사랑 받아온 유원지 중의 하나로, 복용승마장과 한밭대학교를 지나 산책길을 따라 구름다리를 건너면 화산천 계곡물이 나온다. 당한 수심에 계곡물을 가둔 천연의 수영장이 조성돼 있다. 피서철 얼음장 같은 차가운 물은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수통골은 다양한 산책로를 갖추고 있어 사철 언제 찾아도 좋다. 오랜 기간 대전 시민들로부터 사랑 받아온 유원지 중의 하나로, 복용승마장과 한밭대학교를 지나 산책길을 따라 구름다리를 건너면 화산천 계곡물이 나온다. 당한 수심에 계곡물을 가둔 천연의 수영장이 조성돼 있다. 피서철 얼음장 같은 차가운 물은 마음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준다. 수통골은 다양한 산책로를 갖추고 있어 사철 언제 찾아도 좋다.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갈마동
    연락처042-600-3114

  • 3
    상보안유원지,국내여행,여행지추천
    상보안유원지

    안동 하회마을처럼 하천이 노루벌마을을 휘감고 있는 상보안유원지는 일반인들에게 ‘흑석리 다리 밑’으로 더 잘 통한다. 구봉산의 남쪽 아래에 자리해 있어 주위의 경승이 뛰어난 곳이다. 갑천 상류의 맑은 물에서 특히 가족단위로 물놀이, 낚시 등을 즐길 수 있고, 교각 및 유속을 조절하는 댐이 설치되어 있어 급한 물살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안동 하회마을처럼 하천이 노루벌마을을 휘감고 있는 상보안유원지는 일반인들에게 ‘흑석리 다리 밑’으로 더 잘 통한다. 구봉산의 남쪽 아래에 자리해 있어 주위의 경승이 뛰어난 곳이다. 갑천 상류의 맑은 물에서 특히 가족단위로 물놀이, 낚시 등을 즐길 수 있고, 교각 및 유속을 조절하는 댐이 설치되어 있어 급한 물살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주소대전광역시 서구 흑석동
    연락처042-270-3973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